중국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투자 유치 계획

중국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투자 유치 계획

중국의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계획은 중국-캄보디아 무역의 상당한 동인이 될 것이며 중국인 투자를 유치할 것이라고 관리, 기업인 및 경제학자들은 말합니다.

중국 실크로드

캄보디아와 중국 동부 장쑤성은 6월 26일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포럼’에서 이 계획을 시작했다.

코인파워볼 비디오 링크를 통해 행사의 개회사를 전하면서 ​​상무부 속소피크 국무장관은 캄보디아와 중국이

양자간, 지역적, 세계적 영역에서 “좋은” 교역 파트너이며 양자 교역이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글로벌 코비드-19 대유행에도 불구하고 양국 간의 교역은 2017년 58억 달러에서 2020년 80억 달러

이상으로 증가했으며 지난해에는 37% 증가한 110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말했습니다. 매년 평균 6~10%.

참고로 관세청 자료에 따르면 1~5월 양국간 교역액은 49억902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6.1% 증가했다.

캄보디아의 중국 수출은 9.9% 감소한 5억 1982만 달러, 수입은 31.5% 증가한 44억 7044만 달러였다.

Sopheak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실크로드 전자상거래는 캄보디아와 중국 간의 친밀감, 연대, 경제 및

무역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플랫폼으로 중소기업이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 생산 및 판매를 늘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유망한 중국 시장에 제품을 제공합니다.”more news

그는 포럼이 또한 비즈니스 커뮤니티가 캄보디아-중국 자유무역협정(CCFTA)의 광범위한 혜택을 활용할 수 있도록 영감을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중국 실크로드

Sopheak은 “모든 영역과 모든 수준에서” 강력한 중국-캄보디아 협력이 지난 10년 동안 도정된 쌀과 신선한

쌀 수출에 관한 거래를 포함하여 다양한 긍정적인 결과와 성과를 이끌어 냈다고 말했습니다. 카사바, 바나나 및 망고를 중국에 공급하여 추가 무역, 관광 및 투자 파트너십의 길을 열었습니다.

넷볼 “실크로드 전자상거래 포럼은 캄보디아가 고품질의 안전한 농산물을 수출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양국의 우정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그것은] 또한 캄보디아와 중국 간의 무역 관계의 달성과 운영을 위한 열쇠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캄보디아 상공회의소(CCC)의 Lim Heng 부회장은 전자 상거래 계획이 일대일로(BRI) 산하에 있으며

이는 CCFTA와 캄보디아의 캄보디아 투자를 촉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리한 지리적 및 법적 조건.

Heng은 이 포럼이 캄보디아의 중국 수출과 캄보디아의 경제 성장을 촉진하는 자극제가 될 것이라는 Sopheak의 의견을 반영했습니다.

캄보디아 왕립 아카데미의 국제 경제 이사인 Hong Vanak은 6월 28일 이 포럼이 BRI라는 우산 아래 캄보디아에서 이용할 수 있는 투자 기회를 중국 투자자들에게 강조하는 역할을 했다고 Post에 말했습니다.

그는 중국의 광대한 인구와 함께 캄보디아에서 더 많은 기회가 더 큰 경제 확장으로 이어지며 새로운 기반

시설 프로젝트가 왕국을 위한 파이프라인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